신사임당님이 상위 노출과 시장조사의 스킬적인 방법을 알려주셨다.
1. "검색 수 > 물건 수" 찾기
네이버 키워드 도구, 판다랭크, 키워드마스터 등 을 통해서 "물건 수보다 검색 수가 많은 상품"을 찾는다.
참고로 대형 키워드보다는 검색량이 낮은 상품을 여러 개 하는 게 낫다.
경쟁이 없는 게 더 중요하고, 검색량이 낮아도 검색을 했다는 건 필요하다는 말이기 때문에 전환율이 높다.
2. 사람들이 실제로 많이 사고 마진이 많이 남는 물건인지 알아보기
광고를 제외한 실제 1위 스마트스토어에 들어가서 하루 기준 택배 수를 보고 얼마 버는지 예측한다.
얼마에 떼 오는지까지 알면 마진도 예측이 가능하다.
+ 현재는 바뀜
택배 개수가 아니라 %로 나와서 하루 매출은 예측이 힘들고, 전체 리뷰 개수를 가지고 전체적인 매출만 파악 가능하다.
3. 어떤 키워드를 넣고 어떤 카테고리에 분류했는지 분석하기
크롬에 F12를 누르면 개발자가 보는 듯한 코드 창이 오른쪽에 나온다. Ctrl+F를 누르고 'keyword'를 검색하면 어떤 키워드를 타켓팅해서 입력했는지 주르륵 나온다.
그러면 그 키워드를 참고해서 메타 데이터에 맞춰서 끼어넣으면 된다.
참고로 제목에 키워드를 쓸 필요는 없다. 이미 메타 데이터에서 감지를 하므로 굳이 제목에까지 키워드를 중복해서 쓸 필요는 없다.
4. 틈새 공략하기
중소 키워드부터 자리를 먼저 차지하고 리뷰수나 찜 수를 올려서 대형 키워드까지 먹는다.
5. 기업 프로필 작성
기업 프로필 작성도 중요하다. 거기에 적은 키워드로 검색해서 유입이 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작성해야 한다. (인스타 소개글과 같은 원리)
출처
내용: 신사임당 유튜브-창업다마고치(다큐: 돈 버는 매뉴얼)
사진: Unsp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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